모두의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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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대통령이 듣겠습니다.

중국과 러시아는 대형 버스 운행하는 노선에 소형 급행 버스 투입 같은 방법 제안

✅ [중국 & 러시아 소형버스 교통 시스템 운영 사례와 성과] 🔸 1. 러시아 – 마르쉬루트카 (Маршрутка) 시스템 • 개요: 9~20인승 소형버스를 활용한 고정 + 수요형 혼합 운행 • 적용 지역: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블라디보스토크 등 전국 도시 • 주요 성과: • 🟢 대형버스 운행 노선 병행 하여 소형 버스 운행하여 급한 용무 가 있는 시민 이용 큰 정류장 만 경유 하고 준 급행 차량 운행 시민은 빠르고 편안 ㅡ하게 요금은 일반 버스 보다 20% 정도 올려 받고 • 🟢 도심 중복노선 대체 성공: 버스 혼잡도 감소 • 🟢 민간 참여로 비용 절감: 유지비용과 인건비 절감 효과 ⸻ 🔸 2. 중국 – 미니버스·마이크로버스 시스템 • 도입 형태: • 소형 전기버스(15~25인승) 또는 LPG·디젤 버스를 도시 내 중복 노선, 교외 순환, 관광지 등에 투입 • 시행 도시: 베이징, 상하이, 충칭, 선전, 청두 등 • 주요 성과: • 🟢 환경 친화적 전환: 대형 버스를 전기 미니버스로 교체, 탄소 배출 저감 • 🟢 골목길·좁은 도로 접근 가능: 기존 대중교통이 닿지 않던 지역에 서비스 확대 • 🟢 유동인구 변화에 따라 유연 운행: 시간대별·수요별 탄력 배차 ⸻ ✅ 두 나라 공통 성공 요인 우선 먼저 시민이 편리함 중국과 러시아는 이미 실질적 성과를 내고 있으며, 한국도 충분히 벤치마킹 가능한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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