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교수, 교사, 공무원 중심의 교육 정책 수립은 현실과 동떨어진 기존 틀을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고등학교 과정에서 진행되는 국어, 영어, 수학, 물리 등은 대입 평가 외에 아들들 미래에 도움이 많이 되지 않습니다.
AI 시대 흐름에 따라 교육 과정에 변화와 혁신이 필요합니다. 기존 교육자들의 전문성은 사회 요구를 만족시키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고등 교과 및 대입 정책 수립시 사회를 구성하고 발전시키는 기업인, 예술인, 청년, 주부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교육 전문가들이 이들의 의견을 보완하고 구체화하는 형태로 국가 정책 의사결정 과정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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