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한중일의 중심으로...]]
초저출산,초고령화,인구감소,무너지는 제조업의 국제경쟁력, AI등으로인한 잠재성장율저하(마이너스성장율도 블가피)를 어떻게 극복할것인가? 늘어나는 빈집과 빈상가들도 이제 절대로 우리힘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방법은 지정학적 장점과 compact(작지만 다양성을 함축)함을 잘 살려 대한민국을 한중일의 중심국가로 키우는 것입니다.k-pop등 k-culture 그리고 IT,심지어 표의문자가 아닌 표음문자인 한글의 장점까지 살려 한국에 중국일본의 자본과 인력이 넘치게 하면 경제와 안보(평화)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균형외교는 필수이고(그게 외교력) 일본과는 유럽 셍겐조약처럼 양국이 무여권으로 왕래하게 하고 중국에 대해서도 점차 비자를 완화시켜줘야 합니다.
서울을 한중일의 제1중심도시로!
제주를 한중일의 제2중심도시로!
이렇게하여 서울이나 제주등은 그들의 일일생활권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제주는 상해,큐슈와는 항공으로 1시간거리이지만 우리가 느끼는 항공으로 1시간거리와 그들이 느끼는 항공으로 1시간거리는 다릅니다.
특히 상해(절강성,강소성포함)는 인구도 우리의 3.6배 1억8천만명에 경제적 富도 몰려있는 곳이지만 산,섬,눈(雪)이 없습니다.하지만 최인접 제주는 이 세가지를 동시에 중족시켜 줍니다.
1.김포공항국제선활성화(공항근접성 중요)
2.김포공항지하 KTX역신설(광명-김포공항구간만으로 가능,공기 및 공사비 부담없음):5개전철노선을 이용한 경기북서부,특히 인천공항이용객들의 안정적 수요(서울역을 이용한것보다 시간상 약40분,교통요금1천원이상 절약) 그리고 김포공항국제선활성화에 대비한 새로운 교통망 재편,두공항간 유기적 공조기대(두공항간 공항철도 직통셔틀신설)
3.드넓은 김포공항지하에 지하도시(가칭 BeSeTo City)건설:k-pop공연장,컨벤션,의료 및 쇼핑,전시장,관광시설완비(중국,일본의 일일생활권 촉진)
4.한강의 관광자원화(야간 초대형 분수쇼,한강교각 비디오아트 설치)
5.제주 제2공항 조속한 완공
6.한라산케이블카
7.제주본섬-부속섬 UAM(향후 한중정상회담시 가파도 도보 이벤트)
8.제주도 순환열차
9.제주-상해 페리신설
※기타
1.가덕도 신공항 취소:현 김해공항 확장(앞산을 깍아서)<=공항근접성 중요
2.광주공항 국내국제선활성화:군공항만 무안공항으로 이전<=역시 공항근접성 중요
3. 서울대병원 관악캠퍼스로 이전:현서울대병원 대한민국위상에 맞지 않게 낡고 비좁아 & 생명공학과등 유관학과들과의 공동연구원할,세계적 병원으로 육성시켜야.
cf)공항의 근접성이 얼마나 중요하느냐는 나리타공항의 기능을 상당부분 다시 가져와 매우 활성화된 하네다공항을 보면 알 수 있음.
5년전7월16일KBS다큐"공항,새로운 길을 열다"편을 봐도 쉽게 이해가능.
★결론
대한민국이 한중일의 중심국가가 되어 곳곳에 중국,일본의 자본과 인력이 넘치는 역동적이고 다문화적인 사회가 될때 골목상권도 살아나고 지속가능한 경제성장모델을 갖추게 될것입니다.안보는 보너스로 해결가능하구요...
한국이 한중일의 중심국가로 성장한다는 것은 곧 Asia의 중심국가로 성장한다는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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