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기획위원회에서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모두의 광장’에 방문하여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귀하께서 제안해 주신 내용에 대해 소관 부처인 교육부에서 검토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제안 내용은 ‘선행보다 연결, 속도보다 깊이, 결과보다 사고 과정을 중심으로 한 수학교육 필요’로 판단됩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설계할 때에 단편적 지식의 암기를 지양하고 각 교과목의 핵심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지식⋅이해, 과정⋅기능, 가치⋅태도의 내용 요소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며 학생의 발달 단계에 따라 학습 경험의 폭과 깊이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학습내용을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평가에 있어 수행평가를 내실화 하고, 서술형 평가를 확대하도록 함으로써 수학적 사고의 과정을 중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에서는 학생의 발달 단계에 따라 학습 경험의 폭과 깊이를 확장할 수 있는 수업이 설계되도록 학교 교육과정 설계와 운영,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공교육에서는 디지털 수학 공학도구인 알지오매스(www.algeo.math.kr) 및 수학학습자료를 제공하는 ask math(askmath.kosac.re.kr) 다양한 수학학습콘텐츠(영상, 게임, 웹툰등)을 제공하는 EBS math(ww.ebsmath.co.kr) 등의 플랫폼을 누구나 접근 가능하도록 무료개방 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서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도록 공교육 질 제고를 위한 정책 마련에 힘쓰겠습니다.”
귀하가 제안하신 내용은 국정기획위원회 내 소관 분과위에 통보하여, 국정과제 혹은 소관 부처 정책 반영 여부를 검토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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