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아동을 경쟁교육으로부터 구해주십시오
1. 제안 배경
현재 한국 사회는 줄세우기식 경쟁교육과 획일적 입시제도에 아이들을 몰아넣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 시스템은 단지 학습의 차원을 넘어,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과 인간적 성장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습니다.
선행학습, 비교 평가, 시험 위주의 교육은 아이들을 끊임없는 불안과 자기비하 속에 놓이게 하며, 자살 충동, 우울증, 분노 등의 정신적 문제를 양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환경은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기피 현상을 심화시켜, 저출산 문제와도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2. 제안 사항
1) 줄세우기식 상대평가 중심의 교육 시스템을 폐지해 주십시오.
:아이들을 순위로 판단하는 방식은 교육이 아닌 경쟁 훈련입니다.
2)선행학습과 조기교육을 유도하는 구조를 해체해 주십시오.
:정상적인 발달과 놀이의 시간이 박탈당하고 있습니다.
3)입시제도의 근본적 전환이 필요합니다.
:짧은 시간에 다량의 문제를 푸는 방식이 아닌,
사고력·창의력·인성 중심의 서술식 평가 체계로 전환해 주십시오.
4)아이들에게 자기결정권과 휴식을 보장하는 교육환경을 마련해 주십시오.
:대학, 학벌주의의 타파의 대변혁을 통해 출신학교, 학벌로 구분되지 않는 인간다운 삶을 보장해 주십시요.
3. 결론
지금의 교육 현실은 마치 산업혁명기 공장으로 내몰리던 어린 노동자처럼 불가항력적으로
어린 아이들이 경쟁교육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이 속에서 아이들은 인간성을 잃고, 존재의 존엄함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경쟁교육은 더 이상 교육이 아닙니다.
이제는 멈춰야 합니다.
아이들이 건강하고 자유롭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서로 협력하고 존중하는 사회를 위한 교육으로 전환해 주시기를 간절히 요청 드립니다.
아이들을 경쟁이 아닌 삶으로 이끌어 주십시오. 이 잔인한 아동학대를 멈춰주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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