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기획위원회에서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모두의 광장’에 방문하여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해 소관 부처에서 검토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국무조정실>
“현재 ‘청년·산단 근로자에게 천원의 아침밥을 제공’하는 내용의 공약을 이행하기 위해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검토중입니다.
농식품부 등과 협의하여 제안하신 내용들이 포함될 수 있는지 검토해 나가겠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귀하께서는 청년층의 외로움과 고립을 해소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아침센터를 설치·운영하자고 제안하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이에 대한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 강화와 농산물 소비 체계 구축을 위해 생계급여 수급 가구 중 임산부, 영유아, 만 18세 이하인 자가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농식품 바우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제안해 주신 내용과 관련하여 청년을 위한 먹거리 지원강화를 위해 농식품 바우처 지원 대상을 생계급여 수급 가구 중 청년이 있는 가구까지 확대하고자 재정 당국과 적극 협의하겠습니다.
또한, 쌀 소비확대를 위해 ‘17년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1천원에 쌀을 포함한 조식을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7년 당시 14명이었던 연간 식수 인원은 ’25년 기준 450만명까지 확대(‘17. 14개교 → ’25. 201개교)되었으며, 1식 지원단가를 ‘17년 240원에서 ’25년 2천원까지 확대하는 등 청년층으로 대표되는 대학생들이 양질의 조식을 지원받아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교내식당이라는 만남의 장소에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농림부는 청년층이 천원의 아침밥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과 인적 네트워크 형성해 나가도록 지원을 강화하는데 힘쓰겠습니다.
향후, 먹거리 돌봄이 필요한 청년층에 대한 식사 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귀하가 제안하신 내용은 국정기획위원회 내 소관 분과위에 통보하여, 국정과제 혹은 소관 부처 정책 반영 여부를 검토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
정렬기준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