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안배경:
현재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는 김포및 인천등의 신도시 확장으로 인해 교통체증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사정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어려운 자가용운전자들은 교통정체로 인한 경제적손실은 물론 출퇴근소요시간은 점점 더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의 고통도 커져가고 있습니다.
- 제안내용:
1.수용이 어려운 공동주택측이 아닌 건너편 수변공원측에 PIER(기둥)을 세워 Suspended Bridge(고가다리와 같이 공중에 띄워진 다리)형태로 노폭을 확대하는 것이 경제적/시간적으로 유리할 것임.
2.가장 교통체증이 심한 행주대교-여의도구간의 도로폭을 우선적으로 넓히고 그 시행효과를 보아가며 점차 그 구간을 확대해가는 방안이 바람직 할 것임
3.도로확대에 따른 수변공원구간은 적절한 안전조치와 대책을 별도로 마련하여야 함.
- 결론
두 도로의 확폭은 출퇴근시간 단축에 따른 경제적효과(출퇴근 시간 30분단축시: 0.5시간*평균시급15000원/시*하루이용객 20만명=15억, 15억/일*평균출퇴근일200일=3000억/년)가 뛰어나므로 투자비용대비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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