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제안

국민의 목소리, 새로운 시작의 첫걸음
이재명 대통령이 듣겠습니다.

공기부양정(호버크레프트) 국산화 활성화 정책 제안

국내에 하나 뿐인 중,소형 공기 부양 정(호버크레프트)제조업체 코리아호버제트 에서 정부에 드리는 호소문입니다. 공기 부양 정은 서해안의 조 석 간만의 차이로 필요 하며 내수면 수질 관리 선으로 꼭 필요한 특수 선박이고 접 안,기반 시설이 없이도 운용이 가능 한 게 장점 입니다. 국내 수요 처는 해군,해경,소방 청,수지원공사,어촌계,관광 용으로 서해안 지자체 등지에서 현재까지는 꼭 필요한 특수 선박이고 다른 대안이 없다는 다수의 전문가들의 생각입니다. 해군은 고속 상륙 정(솔개)으로 한진 중공업에서 생산해 방위사업청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해양경찰청은 영국 그리폰사 에서 수입 도입하여 운용 중에 있습니다. 공기 부양 정 제조기술은 20년 넘게 연구해온 저희가 세계 1등 이라고 자부합니다. 최근에 세계 최초로 친환경 유무인 전기 공기 부양 정 6,10인 승도 개발 중에 있으며 정부의 관심과 지원이 있으면 생산도 가능합니다. 국내 수요 처가 있는데도 공무원들의 사명감 부족과 예산 부족으로 움직임이 없고 꼭 필요한 우리나라 산업인데도 정부 지원 없어 공기 부양 정 제조 산업이 더 이상 지탱할 수 없는 지경에 다 달고 있습니다. 저희 코리아호버 제트의 경우 수요 처가 없어 대출에 대출로 버티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기 부양 정 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살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기 부양 정 관련 현재 상황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 호버크래프트 (공기부양정)란? □ 공기를 압축하여 선체를 들어 올리고 후면 프로펠러의 추진력으로 전진 및 후진 하는 수륙양용 이동형 운송장비. □ 선박 출입이 쉽지 않은 위험지역(깊은 수렁, 갯벌,결빙 지역 등)은 물론 침수 지역 인명구조 목적 특수선 용도로 많이 활용된다. □ 우리나라의 경우 해양경찰과 해군, 소방청에서 주로 인명 구조선이나 화물 운송 및 여객운송 목적의 특수선으로 도입하고 있다. □ 민간용으로는 수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양산이 시작되어 현재(20인승까지) 상용으로 판매되고 있다. 해군, 서북부 육군, 군사용, 방위산업, 수출 특수 목적선, 소방방재청, 지자체, 서남해안 접안 시설 부족 도서 등, ■ 시급한 현실, 그러나 예산 부족 □ 도서 벽지 지역은 접안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예산 문제로 안벽, 물양장, 방파제의 시설 부족 또는 낙후)하여 주민들의 이동권 향상 에 각 지방자치단체가 고민하고 있으나 현실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해법은 “공기 부양 정” 외에는 적합한 이동 수단이 없는 실정이다. □ 충북 옥천군 육지 속 섬마을의 경우 겨울철 결빙 시기 출입 목적으로“수자원공사” 의 지원을 받아 “공기부양정”을 운용하는 사례는 있으나 그 외 서해 도서 지역을 비롯한 다른 지자체에서는 필요성과 효율성에도 불구하고 도입한 실례는 거의 없다. □ 매년 우리나라 갯벌 등에서 사고를 당하는 희생자의 수와 끊이지 않는 각종 사건 사고를 보면 예방과 대책 마련이 여간 시급하다. 2006년 8월 인천 강화군 화도 면 장화 리 앞 갯벌에서 4명이 익사 하는 사고가 있었는데, 그중 고등학교 1학년과 3학년의 남매가 함께 희생 당해 주변의 안타까움을 더했지만 슬픔도 잠시 뿐, 그 후로 이렇다 할 대책이 마련되지는 않았다. 2017년 12월에 발생한 영 흥도 낫싯배 15명 희생 사건은 아직도 그 안타까움이 남아 있다. 그리고 2022년 전북 부 안의 갯벌에서 조개를 잡다가 밀물에 고립된 3명 중 숨진 할머니가 방송인 김 병 만의 어머니로 밝혀져 주위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2024년 7월 4일 일요일 밤 10시경 남 면 몽산리 에서 해루질 중 갯벌에 고립된 40대 남성 A씨를 충남 태안소방서 대원들이 안전 하게 구조한 때도 있기는 하다.하지만 다른 사고와 달리 갯벌이나 방파제, 갯바위 낚시 등 도서 벽지의 생활 주변에서 빈번하게 발생 하는 사고는 예방과 대응 조치에 따라 충분하게 구조가 가능한 경우에도 생명을 잃는 사고가 자주 발생하여 각별한 주의와 대응책 마련이 절실하다. □ 언론 보도에 의하면, 옹진군 선재1리 이장은 “연육교 건설”을 강하게 주장했고, 옹진군청 관계자는 “주의나 경고 표지판 제작 등이 현 실적으로 가능한 조치”일뿐, 첨단 장비 등은 부족한 예산으로 감당이 어렵다는 견해다. ■ 현실적인 문제점 □ 갯벌과 해안, 방파제 등 주민 생활의 일상적 왕래가 잦은 지역에서는 물과 갯벌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한 수륙 양 용 공기 부양 정의 효율성을 부인할 수 없다 □ 과거에는 우리 국산 기술력이 부족하여 외국산 공기 부양 정을 도입하여 운용하였으나 2010년 경부터는 모든 부품 생산의 국산화를 달성한 실정이다. 그러나 이제는 또 다른 차원에서 문제가 있는 것이 서해안 도서 등 접경 지역은 해군이 책임지고 있고, 갯벌은 해양 경찰이 담당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의 이동은 지자체가 책임지고 있어서 3원화 된 구조가 사건 사고의 예방과 조치를 너무 복잡하고 어려운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운용 능력의 한계 : 자동차 운전면허와 공기 부양 정 운전 능력을 동등하게 취급한다. 운전 기술이 부족 하여 장비 탓이 능하다. 특수한 장비의 운용 능력은 특별한 교육 이 수 자에게만 해당한다.훈련 부족 : 개개인이 능력의 한계를 극복 하 기 위해 최선을 다한 훈련이 필요하지만 전혀 개선의 의지가 없다 (오늘 운전하였으니 내일도 운전이 될 것이고 더 이상의 훈련은 필요치 않다) 바다는 같은 환경이 없다. 피 나는 훈련으로 극복 할 수 있지만 훈련이 없으면 불가능하다. 사명감이 없다: 내가 해야 된 다는 사명감은 없다 내가 해야 된다는 사명감은 없다, 불편하고 내가 하고자 하는 방법으로 잘되지 않으니 장비가 잘못 제작 된 것이 다. 위급한 상황은 위급한 시기에 발생하고 위급한 상황을 준비 하지 않으면 국민의 생명을 안전을 책임질 수 없다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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