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학교 근무자들의 퇴근 시간 문제의 건(세금 낭비)" 제안을 보고 모두의 광장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이곳이 의견을 제시하는 곳이니 갈라치기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교사분들이 많은 의견을 올려주신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 모든 의견을 수용하시진 않겠지만 해당 의견은 너무 편협한 시각으로 보여 학교 안 갈등이 우려가 됩니다. 같이 힘을 합쳐서 학교를 위해 일할 수 있는 방안으로 모색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글에 부정적 댓글과 비추천이 많이 달린 것처럼 반대의견도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몇가지 사례가 전체를 대표하는 것이 아니니까요.
점심시간을 아예 휴게시간으로 쓰는 곳이 있다면 그건 제가 생각해도 잘못되었다고 봅니다. 학교는 교장 재량하에 근무시간 조정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전체 교직원의 출퇴근 시간도 학교마다 조금씩 다르고요. 학교 근무자의 근무태도 및 상황을 확인하고 불성실하게 점심시간을 휴게시간으로 사용하는 근무자의 경우는, 학교장의 재량하에 근무시간을 변경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학교마다 사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형식으로 주의를 주고 경각심을 갖게하여 학교가 운영하는 시간동안 최대한 학교구성원들이 일을 하게끔 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교사와 똑같이 일찍 퇴근하는 것이 싫다..는 의견은 잘못된 것 같습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필요한 업무를 하는 것인데.. 한 교사의 의견으로 학교 조직이 직종별 갈라치기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최대한 학교운영시간 내에 학교구성원들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해보면 좋겠습니다.
학교운영시간에 포함된 점심시간을 휴게시간으로 주고, 오히려 관리자인 교원들이 모두 퇴근하고 필요없는 시간에 1시간을 더 남게 하는 것이 과연 학교운영에 도움이 되는것인지 의문이 듭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
정렬기준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