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기획위원회에서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모두의 광장’에 방문하여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해 소관 부처인 기획재정부에서 검토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는 “공공기관 채용 시, 블라인드 면접 도입”을 제안하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먼저, 정부의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감사드리며, 귀하의 제안에 대하여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ㅇ 정부는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17.7월)에 따라, 채용 과정에서 불합리한 차별을 야기 할 수 있는 편견 요인을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평가 및 채용이 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 등 모든 공공부문에 ’블라인드 채용‘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ㅇ 따라서, 공공기관은 채용 과정(입사지원서 및 면접시험) 등에서 편견이 개입되어 불합리한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출신지, 가족관계, 학력, 외모 등의 항목을 삭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으로 공정하게 평가하여 채용하여야 합니다.
- 구체적으로 면접전형에서는 면접위원에게 응시자의 출신지역, 가족관계, 학력 등 인적사항에 대한 정보 제공이 금지되며, 면접위원은 응시자의 인적사항에 대한 질문이 금지됩니다."
귀하가 제안하신 내용은 국정기획위원회 내 소관 분과위에 통보하여, 국정과제 혹은 소관 부처 정책 반영 여부를 검토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
정렬기준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