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기획위원회에서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모두의 광장’에 방문하여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해 소관 부처인 산림청에서 검토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산불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산불재난 주관기관인 산림청에서 대응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은 산불 발생 시 초동진화에 차질 없도록 전국 저수지, 댐 등 3,800여개소 진화헬기 취수장을 사전에 확보하여 현황관리하고 있으며, 가뭄 등을 대비하여 산림 내에 다목적 사방댐을 설치하여 산불진화 취수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거리 담수지 문제 해결을 위해 이동식 저수조 89세트(산림청 12세트, 지자체·유관기관 77세트)를 운영 중에 있으며,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이동식 저수조의 담수 용량은 설치시간이 5분내외로 짧고 중형모델 22,700리터, 대형모델 40,000리터로써 충분한 담수용량으로 효율적으로 산불진화용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림청과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전국 산림에 1,400여대의 산불감시 전용 카메라를 통해 주요 산 정상부에 설치하여 광역 산불감시 또는 주요 입산통제구역 밀착감시를 수행하고 있으며, CCTV 영상을 인공지능으로 산불발생 여부를 실시간 감지·판독하는 ‘지능형 산불방지 ICT 플랫폼’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귀하가 제안하신 내용은 국정기획위원회 내 소관 분과위에 통보하여, 국정과제 혹은 소관 부처 정책 반영 여부를 검토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
정렬기준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