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중교통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지하철 환승역 내 안내표시 개선을 제안드립니다.
(솔직히 다른 시는 제가 제안하는 방식으로 표기 되었을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지하철 역 안내표기를 통일해주셨으면 합니다.)
현재 서울 지하철 환승역에서는 주요 역명과 종점역명을 중심으로 안내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호선 합정역의 경우, 안내표시에 시청역(서울 도심 방향)과 왕십리역(반대 방향)만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표시는 이용자들이 실제로 환승할 때 어느 방향으로 이동해야 하는지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에, 환승역 내 안내표시에 진행 방향의 ‘다음 역명’을 함께 표기할 것을 제안드립니다.
예를 들어 합정역에서는 다음 역인 ‘홍대입구역’, 시청역 그리고 반대방향은 다음 역인 ‘당산역’, 왕십리역을 같이 표시함으로써 이용자가 이동 방향과 환승 경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제가 시골에서 올라왔을 때 합정역이면 다음역은 지도보면 바로 알겠는데...
시청역, 왕십리역이면 2호선을 한바퀴 돌려보며 역명을 찾아서 방향을 찾아보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서울 지하철이 보다 친절하고 직관적인 안내체계를 구축하여 시민 모두에게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정렬기준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