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기 서울에서 나고자라서 광주랑은 상관없지만 이번에 광주에 다녀오면서 느낀 점은 정말 사람이 없다 였습니다. 그래서 서울입장으로 쓴 글이니 그러려니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재명 대통령님이 쓰신 광주 공약도 다시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확실히 AI 실리콘 벨리 등 아예 연구직 이나 사업성 일자리를 늘리는 것은 좋은 공약인 거 같습니다. 국가에서 관리하는 사업이 있어야 사람들이 많아질 듯해요. 그 외에 이번에 생각하게 된 것들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5월 광주 수학여행 의무화
사실 여태 경주로 수학여행을 많이 다녀와본 경험이 있거든요. 거기에 5월의 광주까지 추가 되었으면 합니다. 제주도도 4.3관련해서 수학여행 루트에서 제외되던데 이것 또한 포함되었으면 하고요.
+초등학생 필독서 에 소년이 온다 등 광주관련 독서 포함
초등학교를 졸업한지 한참됐고 주변에 아직 아이가 있는 나이도 아니라 아직 이부분은 잘 모르겠어요. 저 때만해도 사실 일제 관련 책도 많지는 않았어서 항일관련 책과 518항쟁 관련 책들이 추가 되었으면 합니다.
+경주 월드 같은 큰 놀이동산 ( 희망은 디즈니랜드 ) 이 생겼으면 합니다.
평소에도 갖고있던 생각이지만 이번에 광주에서 택시를 타고 가는길에 기사님이 말씀하시니 더더욱 이건 저만의 생각이 아니였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런 놀이컨텐츠가 생기고 그 사이사이에 518 광주에 대한 컨텐츠를 넣으면 특색도 살고 놀면서 사람들도 모일 거 같아요. 물론 돈도 많이 들고 완공도 오래 걸릴테니 레고랜드보단 경주 월드를 밴치마킹해 광주 랜드나 디즈니랜드가 생기길 희망해봅니다.
+이건 어떻게 정리를 해야할지 모르겠는데 저희같이 90년대생 경우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광주의 이야기들을 많이 해주셨는데 지금은 그러면 신고당하고 불이익이 간다고 합니다. 이부분도 신경써 올발은 교육에 힘 써주실 수 있게 환경을 조성해주셨음 합니다.
+SNS 무분별한 극우발 거짓 컨텐츠에 대한 법적 처벌과 신고자 포상
사실 지금 모든 제 나이대 젊은 친구들이 걱정하는 것은 인스타, 유튜브, 틱톡을 향해 퍼지는 저런 무분별한 극우발 거짓 컨텐츠 때문에 선동당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정부에 대한 거짓된 정보 또 여성과 남성을 갈라치는 이슈등등이요. 이 문제를 제빠르게 해결하지 못하면 지선 총선은 이기기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언론 개혁과 함께 sns 개혁 또한 이루어져야 합니다. 국가에서 먼저 나서서 해결한다고 하면 표현의 자유를 억압한다는 이야기가 나올 수 있어서 신고자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지고 신고자가 컨텐츠를 낸 당사자가 아닌 확인 또한 확인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댓글 -
정렬기준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