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민원서류(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초본 등)를 발급받기 위해선 행정복지센터 방문, 번호표 수령, (기다리다 순번이 오면) 창구에서 민원서류 신청 요구, 본인신분 확인 후 발급이 가능하다
2. 디지털 강국의 국민으로서 시간을 소비하며 서류 발급을 하고 있는 바, 사전예약제 운영으로 방문 즈시 요청한 서류를 수령할 수 있도록 제안드립니다.
3. 개인PC나 모바일을 통해 자치구청이나 행정복지센터로 접속하여 개인확인 인증(패스, 문자 등)후 필요로 하는 서류 및 장수를 크릭한 후 소요비용을 납부(신용카드, 스마트폰 등)신청한 후 메세지를 통해 발급 완료확인이 도착하면 방문하여 수령하도록 한다
4. 위 제도가 시행 시 번호표를 받고 기다리는 절차와 담당자 입장에서 개인마다 묻고 상담하는 시간이 절약되고 상담도중 예상되는 민원인과의 다툼 등의 요소도 사라질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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