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제안

국민의 목소리, 새로운 시작의 첫걸음
이재명 대통령이 듣겠습니다.

민원창구를 일원화해주세요

보통 문의할 게 있어서 시청 등에 전화를 걸려고 하면 어느 부서로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인터넷으로 검색해보고 하긴 하지만 그래도 다시 어디어디로 전화해라, 하는 안내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지어는 그 부서에서도 다른 부서 일을 잘 몰라서 엉뚱한데를 연결해주는 경우가 있어 몇 번이나 같은 얘기를 설명하며 전화를 다시 해야 하는 경우도 많고요. 공무원 분들 입장에서도 시간을 뺏기고, 민원인도 시간을 뺏기니 바쁠 땐 손해가 너무 커서 해야할 전화도 안 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여 이렇게 여러 부서가 나뉜 경우에, 시청이든 어디든 한 곳 콜센터에서 전담 상담사분들이 설명을 듣고 바로 연결해줄 수 있다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댓글 -

정렬기준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