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부분의 지하철 내부 광고판은 비어있음
- 대부분 핸드폰 보며 광고효과가 낮기 때문
- 공간이 있는데 활용하지 않는 건 비효율적
- 이를 우리 사회 예술 저변확대에 활용제안
- 활용가능공간을 문화예술 전시플랫폼화
- 특히 청년 장애인 문화예술가 작품 우선
- 주기적 공모하여 신진예술가 등용문화
- 적정 상금 책정, 예술가생태계 조성지원
- 공공이 운영시 정권에 따라 영향받게 됨
- 문화예술단체나 역량갖춘 민간위탁이 키
- 민간광고계약 안된 곳부터 하면 바로가능
- 지하철역량, 지하철역 등 섹션별 테마가능
- 외국관광객에게 K-Art 경험하게.
ㄴ공모 예: 경복궁역에 한복 테마 공모
ㄴ 독립문역에 독립운동 테마 공모
ㄴ 국회의사당역에 탄핵 테마 공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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