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기획위원회에서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모두의 광장’에 방문하여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귀하께서 제안해 주신 내용에 대해 소관 부처인 보건복지부에서 검토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자립준비청년은 가정에서 보호받으며 사회에 진출하는 청년에 비해 소득·주거 등 다양한 자립분야에서 어려움에 놓이는 만큼 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배려가 필요함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전국 17개 시·도에 자립지원전담기관을 설치·운영하고 전담인력을 배치하여 자립준비청년에 사후관리·상담 및 각종 복지서비스를 연계·제공하고 있으며, 보호종료 후 5년간 자립준비청년의 생활 수준을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사례관리를 통해 추가적인 지원을 연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자립준비청년 상담센터’와 ‘온라인 자립정보 플랫폼(자립정보ON)’을 운영하면서 멘토상담게시판을 통하여 자립준비청년들이 도움이 필요할 때 쉽게 연락하여 경제·법률 등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립준비청년 지원 정책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제안을 해주심에 감사드리며, 향후 정책을 수정·보완·협의 하는 과정에서 귀하께서 제안 주신 내용을 고려하여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자립과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하가 제안하신 내용은 국정기획위원회 내 소관 분과위에 통보하여, 국정과제 혹은 소관 부처 정책 반영 여부를 검토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
정렬기준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