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정책명
a. 제안명
가) KFC (Korea Future Coin): 국민 1인당 디지털 자산 10코인 무상 배분 프로젝트
b. 한 줄 요약
가) KFC는 'K-소프트파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최초의 국가 디지털 자산으로,
나) 국민 1인당 10 KFC를 무상 지급하여
다) 5년 후 약 1억 원 상당의 실물·디지털 자산과 교환 가능하게 만드는 초대형 미래 프로젝트임
나. 추진 배경
a. 문제 인식
가) 대한민국은 세계가 인정하는 K-문화, K-방산, K-민주주의의 강국임에도
나) 국민은 그 브랜드 가치로부터 직접적인 수익을 경험하지 못함
다) 국민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주주가 되어야 함
b. 정책의 필요성
가) 이제 국가는 국민의 이름으로 수익을 창출해야 하며
나) 디지털 자산이 국가브랜드의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는 시스템이 필요함
다. 정책 설계 개요
a. KFC 발행 구조
가) 총 발행량은 100억 KFC
나) 이 중 10%를 현재 및 미래의 국민(출생·이민 포함)에게 1인당 10코인씩 무상 지급
다) 지급받은 KFC는 5년간 매매 불가하며, 정부가 교환 가치를 보장
b. 잔여 자산 운용
가) 나머지 90%는 정부가 보유하며
나) 외국인 패키지 상품 판매, 민간 제휴 및 거래소 상장을 통해 가치 상승을 유도
라. 실현 전략
a. 외국인 수요 창출
가) KFC 1코인으로 ‘K-컬처 풀 패키지’ 구매 가능
나) 예: 고속철+호텔+한식 클래스+K-콘텐츠+의료+콘서트 등
다) 외국인 대상 KFC 패키지 상품 판매를 통해 희소성과 수요를 창출
b. 민간 연계 확장
가) 대기업 및 플랫폼 기업과 제휴하여
나) KFC 전용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 (삼성 가전, CJ 콘텐츠, 네이버 여행 등)
c. 국가 시스템화
가) 총리실 직속 태스크포스를 설치하여
나) 문화체육관광부, 외교부, 산업부 등과 함께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
다) 매년 가치 상승 로드맵 발표, 국제 거래소 상장 준비, 글로벌 인증 획득 추진
마. 기대 효과
a. 개인적 측면
가) 출생과 동시에 1억 원의 디지털 자산 권리 확보
나) 국민 누구나 ‘국가 공동브랜드’의 주주가 되어 수익에 참여
b. 국가적 측면
가) K-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국부 창출
나) 세계적 소프트파워를 디지털 자산화하여 경제 주도권 확보
다) 출생률 장려, 국민 소속감 강화 등 장기적 사회 효과 기대
바. 교환 가능 항목 예시 (5년 후)
a. 해외 관광객 대상
가) KFC 1코인 = 서울~부산 패키지 + K-콘텐츠 체험 + 의료 관광
나) 한류 콘서트 VIP권, NFT 굿즈, 한식 클래스 등
b. 국내 보유자 대상
가) 국공립대 수강권, 의료 바우처, 고급 디지털 기기
나) 대기업 연계 제품 (삼성/LG), 프리미엄 공연, 콘텐츠 플랫폼 이용권
사. 결론
a. 핵심 메시지
가) KFC는 단순한 디지털 자산이 아님
나) KFC는 ‘국민의 브랜드’ KOREA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국부
다) 5천만 국민이 함께 소유하고 함께 키우는, 미래의 자산 플랫폼
라) 출생만으로도 1억 원의 권리를 가지는 시대, KFC가 시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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