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기관사 2인 승무제 정책은 지하철 방화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사고를 예방하고 확산을 막는 데에 1인 체제보다 2인이 훨씬 유리하며 종점에 도착한 뒤 기관사가 지하철의 끝에서 끝까지 달려가서 다음 운행을 준비하는 것도 다소 업무 분담을 완화하기 때문입니다. 교육 및 숙련도 향상으로 나타나는 효과는 AI가 따라잡지 못하는 사고 발생 시 효율적으로 승객 대피시키기, 화재 진압하기, 승객의 안전 확보하기 등 열차 운행이 신속하게 이루어지며 장시간 집중과 높은 책임이 요구되는 기관사들이 안전하게 열차를 운행함으로써 지연됨을 방지하며 피로 누적 감소와 심리적인 부담 완화로 인해 기관사들의 직무 만족도가 높아지고 건강 상태가 개선됩니다. 신입 기관사 상황에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숙련자와 함께 근무하면서 숙련도 또한 빠르게 향상됩니다. 아직 경력이 부족한 신입 기관사 혹은 피로가 누적되는 장시간 운행을 하는 기관사에게 시범 운행부터 단계적으로 도입해야 합니다.
댓글 -
정렬기준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