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현황 : 현장 민원담당자들은 수시로 민원인과 소통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 부득이 민원인과 시급한 연락이 필요한 경우 개인 휴대전화 번호를 공개하여 민원을 처리하고 있음
ㅇ 문제점 : 민원 문의 회신 등 일회성으로 개인의 휴대전화를 통한 민원종결 시 문제가 없으나, 추가 민원이나 불만민원을 개인전화로 제기하거나 심야시간에 문자폭탄을 보내는 등 악성 민원으로 민원담당자들의 일상 생활이 어려운 경우가 발생(예:개인 소셜미디어를 찾아와 불만민원 등 제기
ㅇ개선방안 : 교사와 같이 다수 민원인(학생, 학부모)을 수시로 대응해야하는 직종, 인.허가.토지보상 등 다수 민원(보완서류 요청.접수 확인, 간단한 구두 상담 등)을 담당하는 공무원 등에게 업무용 휴대전화를 제공하여 대민원 서비스 향상
* 휴대전화는 수신 및 SMS 발송이 주이므로 저렴한 통신사를 활용하고, 해당 민원업무 전용으로 사용토록해 담당자 변경 시 인계인수토록 할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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