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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 목소리, 새로운 시작의 첫걸음 이재명 대통령이 듣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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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 샌드박스’ 촉진을 위한 정책 제언서
1. 배경 및 필요성 한국 경제는 지난 20여 년간 낮은 성장률에 고착되어 있으며, 이는 경직된 규제 체계와 유연성 부족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매일일보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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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위기와 지역불평등을 해소하는 ‘K-패스를 진짜 정기권'으로
1. 제안 배경 ○ 연간 10조 원에 달하는 예산이 교통투자에 사용되지만 대중교통 수단분담률은 개선되지 않고 개인 승용차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음 - 2030년까지 ...
공유PM(개인형 이동장치) 산업활성화 정책제안
1) 주차환경 개선을 위한 PM법 제정 □ 현황 및 문제점 ○ 도로교통법상 PM은 원칙적으로 보도 위 주차가 불가하여 퍼스트/라스트마일 이동수단으로서의 순기능을 발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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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와 전남을 잇는 해저터널 : 육지와 이어지는 섬, 균형발전의 시작
1. 추진 필요성 ① 지역균형발전 전라남도는 전국에서 가장 낮은 지역내총생산(GRDP)을 기록하는 등 낙후 지역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제주도 역시 물류·교통 고립성으로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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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 AI 디지털 교통 신호등 시간 표시기능 개선 제안(건의)
❑ 개요 ❍ 운전자 AI 디지털 교통 신호등 시간 표시기능 개선 제안 ❑ 목적 ❍ 횡단보도 신호등에 시간을 초단위로 알려주는 전광판을 추가하여 보행자에게 정보를 제공...
「에너지·환경·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친환경 차량 전용 주차공간 확보 및 과시적 차량 소비 억제 방안」
지속적인 기후위기 심화와 에너지 수급 불안정은 더 이상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대한민국은 국토면적 대비 높은 인구밀도와 차량 등록대수를 동시에 가진 대표적 고밀도 ...
서울 집중 억제와 권역별 기능 분담을 통한 전략적 국토 구조 재편
1. 현황 및 문제점 • 수도권에 인구, 일자리, 교육, 문화가 과도하게 집중되어 있으며, 특히 청년층의 서울 쏠림이 극심함 • 이는 입시·취업 경쟁 과열, 주거비 폭...
대한민국 2종 소형 이륜차 면허 제도: 문제점과 개선 제안
1. 현행 제도의 문제점 ① 제도적 방치와 무관심 - 2종소형 면허는 1992년경 125cc 초과 이륜차 운전을 위한 별도 면허로 분리되었으나, 이후 현실을 반영하는...
도로 오염원에 의한 농지 오염 실태와 국민 먹거리 건강 보호를 위한 정책 제안
오늘날 산업화와 도시화로 인한 교통량 증가와 도로 인프라 확장은 삶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자동차에서 유출되는 각종 유해물질, 특히 타이...
배달 라이더 난폭운전 방지를 위한 정책 제안
1. 제안 배경 및 목적 소비자 요구에 의한 배달 수요가 증가하면서, 배달 라이더의 난폭운전 문제도 증가해 사회의 고질적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는 단순히 개인의 운전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