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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 목소리, 새로운 시작의 첫걸음 이재명 대통령이 듣겠습니다.
국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가 정책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지금, 여러분의 제안을 들려주세요.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예산 절감 및 효율적 운영에 관한 정책 제안입니다.
Ⅰ. 제안배경 및 목적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라 함)는 2011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사회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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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철강산업 위기 극복을 위한 철강산업 지원 특별법 제정
대한민국 산업화의 상징이자 경제성장의 버팀목이었던 철강산업이 지금 중대한 전환점에 서 있습니다. 포항, 광양 당진을 중심으로 형성된 철강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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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판매수수료 개편관련 보험대리점(GA)업권 정책제안서
보험판매수수료 개편관련 보험대리점(GA)업권 정책제안서 1. 총론 지난해 금융위는 보험개혁회의 후속조치로 ▲사업비 체계 개편 및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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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증장애인 최저임금 보장을 위한 법·제도 개선 촉구 제안
1. 배경 및 문제 인식 ○ 중증장애인은 일반 노동시장 진입에 큰 제약을 겪고 있으며, 그 대안으로 직업재활시설에서 근로를 이어가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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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직업재활시설 사회적기업 인증 확대 및 지원 강화 제안
1. 배경 및 문제 인식 ○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은 '사회적 목적 실현'에 부합하며 연간 약 815개소가 2만여 명의 장애인에게 일터와 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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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을 위한 국가계약법 시행령 개정 제안
1. 배경 및 문제 인식 ○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 따라 공공기관은 중증장애인생산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해야 하나, 지방계약법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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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차전지산업 지원 특별법」 제정 위한 모두의 광장 정책 제안
◦(제안자) 김상수 포항시 이차전지기업협의회 수석부회장 ◦(내용) 국정기획위원회 ‘모두의 광장’ 정책 제안 정책제안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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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대통령님께, 제5대 (사)한국극작가협회 이사장 외 3인의 사면을 간곡히 청원드립니다. 예술 현장을 무시한 폭력적인 예술 행정의 피해자입니다. 희곡과 예술가를 지켜주십시오.
존경하는 대통령님께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한국 극작가협회 제5대 이사장 외 3인의 예술가는 부당한 행정 규제로 형사처벌을 받았습니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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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교사 수당 조정 요구
법령 정비가 부족하여 수당 등에 민원이 생기고 있습니다. (교원의 수당) 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별표 11 제2호 다목 1)에서는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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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 방치는 치매 위험! 인공와우 평생 지원으로 국민의 삶과 미래를 지켜주세요.
"듣는다는 것, 정말 개인의 몫일까요?" 이 질문은 단순히 소리를 듣는 불편함을 넘어 한 개인의 교육, 사회적 관계, 경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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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소멸에 대응한 농촌 활성화 및 복지 개선
농촌지역 소멸 위기에 대응한 농촌 활성화를 위해 ① 청년농업인 유입을 위한 「농산업 공동경영체」를 ’30년까지 500개 육성(☞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 공동경영체 육성하여 청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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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소득이 있으면 기본일자리가 있어야 합니다.
취약계층 자살 예방을 위한 선제적, 맞춤형 일자리 정책 • 제목: 기본일자리 정책 • 주제: 취약계층을 위한 기본일자리 정책 1. 목적 본 기본일자리 정책은 취...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시 예금계좌 압류해제 기준 개선 정책
1. 제안 배경 및 현황 현행 제도의 한계 현재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이 확정된 경우, 금융회사 전체 합산 잔액이 185만원 이하일 때만 예금계좌 압류신청 해제가 가능하며...
지하철노인무료 폐지 및 개선제안
기존 노인무료지하철 제도폐지 만70세이상 노인무료교통카드 지급 월3~5만 교통카드충전(미사용시 자동소멸) 타인양도 및 불법사용제한을 위해 분실에 따른 재발급 연1회 제...
지하철과버스연계
지금 65세이상이면 지하철을 무료로 이용하는 카드가 발급됩니다 지하철이용후 버스를 환승하기위해서는 또다른 카드가필요합니다 노인복지를 위해서 하나의카드로 간단하게 지하철과 ...
70세 이상 노인 버스요금 무료화 건의
요즘 가난한 사람은 7~80세가 돼도 취업하는 실정이다. 교통비로 지하철은 무료지만, 버스 요금은 월 7~8만원이 든다. 연간 100만원 정도 돼 부담이 크다. 대구는 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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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노인 무임승차 시차제 도입: 출퇴근 시간대 유료화 및 부분 요금 부과 방안
[제안 배경] 현재 만 65세 이상 노인에게 제공되는 지하철 무임승차 제도는 고령층 이동권 보장에 큰 기여를 해왔습니다. 그러나 급속한 고령화와 무임승차 인원 증가로 인한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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