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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 목소리, 새로운 시작의 첫걸음 이재명 대통령이 듣겠습니다.
국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가 정책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지금, 여러분의 제안을 들려주세요.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예산 절감 및 효율적 운영에 관한 정책 제안입니다.
Ⅰ. 제안배경 및 목적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라 함)는 2011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사회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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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철강산업 위기 극복을 위한 철강산업 지원 특별법 제정
대한민국 산업화의 상징이자 경제성장의 버팀목이었던 철강산업이 지금 중대한 전환점에 서 있습니다. 포항, 광양 당진을 중심으로 형성된 철강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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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차전지산업 지원 특별법」 제정 위한 모두의 광장 정책 제안
◦(제안자) 김상수 포항시 이차전지기업협의회 수석부회장 ◦(내용) 국정기획위원회 ‘모두의 광장’ 정책 제안 정책제안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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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판매수수료 개편관련 보험대리점(GA)업권 정책제안서
보험판매수수료 개편관련 보험대리점(GA)업권 정책제안서 1. 총론 지난해 금융위는 보험개혁회의 후속조치로 ▲사업비 체계 개편 및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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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형어린이집의 유지 및 확대를 위한 정책제안서
공공형어린이집의 유지 및 확대를 위한 정책 제안입니다. Ⅰ 제안배경 및 목적 본 제안은 엄격한 선정 기준과 지속적인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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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증장애인 최저임금 보장을 위한 법·제도 개선 촉구 제안
1. 배경 및 문제 인식 ○ 중증장애인은 일반 노동시장 진입에 큰 제약을 겪고 있으며, 그 대안으로 직업재활시설에서 근로를 이어가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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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 천만시대, 마음돌봄 노인상담전문기관 설립 정책 제안
노인 천만시대 마음돌봄 노인상담전문기관 설립 정책 제안 1. 제안 배경 및 필요성 ● 노인 인구 천만 시대 진입 ❍ 2025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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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체장애인교사가 대통령 및 정부에 드리는 호소문
존경하는 대통령님과 정부 관계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저는 경기도에서 17년째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는 지체장애인 초등교사 박병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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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과학자 양성을 통한 대한민국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과 지방의료 개선 및 국가균형발전 차원「포스텍 의과대학」설립 정책 제안
ㅇ 대한민국은 지난 수십 년간 의학 분야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왔지만, 지방은 수도권 집중화에 따른 심각한 지역의료 불균형 문제를 겪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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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을 위한 국가계약법 시행령 개정 제안
1. 배경 및 문제 인식 ○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 따라 공공기관은 중증장애인생산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해야 하나, 지방계약법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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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 운전자의 안전한 장거리 이동을 보장해 주세요
경남 거제에 거주하는 저희 부부는 이륜차를 운전하는 장거리 여행자로써 정책 제안을 위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주말에 이웃들과 함께 이륜차 캠핑을 위해 봇짐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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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소멸기금 연계 여성가족부 「인구감소지역 청소년성장지원사업」 확대 운영 정책 제안
1. 농산어촌과 도시지역의 국토 면적 및 청소년 인구 비율 구분 국토 면적 비율 청소년 인구 비율 농산어촌 약 83~90% 약 15~16% 도시지역 약 16~17% 약 ...
고령 입주민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아파트 셔틀버스 운행' 명확한 가이드라인 수립 제안
제안 배경 (현황 및 문제점) 우리 사회는 빠르게 고령화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자유로운 이동, 즉 '이동권' 보장은 단순한 편의를 넘어 기본적인 삶의 질과 직결되는 중요한...
2륜차 자동차 전용도로 통행
OECD 선진 국가중에서 이륜차 고속도로를비롯한 자동차전용도로 통행을 금지하는 나라는 우리나라가 유일 하다고 합니다 이는 이륜차 운행자들의 토행의 자유와 권리를 국가가 나서...
토론완료 배달 라이더의 처우 개선을 위한 정책 제안을 합니다.
1. 보험제도 개편 1) 유상운송 의무화 현재 배달 라이더는 유상운송 보험 가입을 의무적으로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않은 무보험 라이더가 절반 이상입니다.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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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 연장 발권 제도 현행유지
주거의 문제상 SRT를 이용하여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전국을 1일 생활권으로 만들고 이동의 자유에 기여한 점에 대해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
오토바이 운전자 안전성 검증을 위한 고속도로 및 고속화도로 운행 제한 타당성 연구 제안
1. 개요 -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 담당자: 교통분야 차관 - 연구기간: 100일 - 연구대상: 배기량 250cc 이상 400cc 미만 이륜차 8대 (2팀 4조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