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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 목소리, 새로운 시작의 첫걸음 이재명 대통령이 듣겠습니다.
국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가 정책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지금, 여러분의 제안을 들려주세요.
포항철강산업 위기 극복을 위한 철강산업 지원 특별법 제정
대한민국 산업화의 상징이자 경제성장의 버팀목이었던 철강산업이 지금 중대한 전환점에 서 있습니다. 포항, 광양 당진을 중심으로 형성된 철강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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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예산 절감 및 효율적 운영에 관한 정책 제안입니다.
Ⅰ. 제안배경 및 목적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라 함)는 2011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사회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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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차전지산업 지원 특별법」 제정 위한 모두의 광장 정책 제안
◦(제안자) 김상수 포항시 이차전지기업협의회 수석부회장 ◦(내용) 국정기획위원회 ‘모두의 광장’ 정책 제안 정책제안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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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형어린이집의 유지 및 확대를 위한 정책제안서
공공형어린이집의 유지 및 확대를 위한 정책 제안입니다. Ⅰ 제안배경 및 목적 본 제안은 엄격한 선정 기준과 지속적인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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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교육 급식 환경 개선을 위해 영양교사 확대 배치가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영양교사로 재직 중입니다. 작년 서울의 한 중학교 영양교사가 복직을 불과 사흘 앞두고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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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판매수수료 개편관련 보험대리점(GA)업권 정책제안서
보험판매수수료 개편관련 보험대리점(GA)업권 정책제안서 1. 총론 지난해 금융위는 보험개혁회의 후속조치로 ▲사업비 체계 개편 및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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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 방치는 치매 위험! 인공와우 평생 지원으로 국민의 삶과 미래를 지켜주세요.
"듣는다는 것, 정말 개인의 몫일까요?" 이 질문은 단순히 소리를 듣는 불편함을 넘어 한 개인의 교육, 사회적 관계, 경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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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체장애인교사가 대통령 및 정부에 드리는 호소문
존경하는 대통령님과 정부 관계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저는 경기도에서 17년째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는 지체장애인 초등교사 박병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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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과학자 양성을 통한 대한민국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과 지방의료 개선 및 국가균형발전 차원「포스텍 의과대학」설립 정책 제안
ㅇ 대한민국은 지난 수십 년간 의학 분야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왔지만, 지방은 수도권 집중화에 따른 심각한 지역의료 불균형 문제를 겪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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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 시장 구조 개선
1. 과도한 수수료 개선 및 플랫폼 수수료 상한선 마련. 현재 플랫폼의 수수료는 최소 30%~최대 50%이며, CP사의 수수료는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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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의 통학 안전을 위한 ‘등·하교 안전지킴이’ 공공근로 제도 도입 제안
[제안 배경] 현재 초등학교 등·하교 시간대의 교통안전 관리는 학부모들의 자발적 봉사(녹색어머니회 활동 등) 에 의존하고 있는 구조입니다. 특히 녹색어머니 활동은 ...
사천시 사주용당지구 도로 공사 지연 해소 및 주민 교통권 보장을 위한 정책 제안
사천시 사주용당지구 도로 공사 지연 해소 및 주민 교통권 보장을 위한 정책 제안 1. 제안 배경 경상남도 사천시 사주용당지구는 도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 중인 지역으...
농산어촌 대학생 거주비 지원사업 정책 제안서
1. 정책 제안 배경 및 목적 **수도권 및 대도시 집중 현상**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대학교가 대부분 대도시에 위치해 있어, 농산어촌 학생들이 대학 진학 시 자연스럽게 ...
국제중,자사고, 외고, 국제고 폐지와 과학고, 영재고 의대 진학 법적 금지를 제안합니다.
서울의 한 자사고 1학년, 중학교 2학년 남매를 키우고 있는 대한국민입니다. 아이들이 초등학교 때부터 아들은 과학고, 딸은 국제로를 진학하길 원해서 진학방법을 알아보고 중학...
초,중,고등하교 역사수업 재정립 필요성
이번 내란을 격으면서 저를 포함한 일반시민 그리고 특히공직자들의 역사관이 제대로 자리잡고있는지 .......
학교앞 30km/h 속도제한 변경
1. 문제점 - 속칭 민식이 법 이후, 학교앞 속도제한 범위가 너무 확대 되었음 - 실질적인 학교 위치를 고려하기 보다, 지도상의 거리로만 계산하여 스쿨존을 제...
학교앞 어린이 보호구역 차량 속도 제안
아이들이 등하교하는 시간외에는 구역 속도 제안을 풀어주세요. 미국에서 20년 살았습니다. 미국이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참고해 주세요. 효율적인 운영을 부탁드립니다
도로 30km이하 속도제한 개선
유치원 등 30km 이하 속도제한 구역을 24시간 운영하고 있는데 해당 시설을 운영하고 있지 않은 시간대에도 종일 운영하여 교통을 방해하므로 해당 속도제한을 등하교 시간...
초·중·고등학교 드라이브 스루 하차도로 설치를 통한 등하교 안전 확보 및 교통혼잡 해소
[ 제안 개요 ] 학교 앞 교통 정체와 보행자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교 내벽을 따라 드라이브 스루형 하차도로를 설치하고, 인근 교통신호와 연동하여 신속하고 안전...
어린이/노인 보호 구역 운용 개선 방안
정책 제안 2 1. 어린이 보호 구역 24시간, 30Km/h 적용 문제 -탄력적 속도 제한 운영 제안 제안 1) 심야 시간(22시~06시)에는 제한 해제 또는 50k...